티스토리 뷰

웹브라우저로 원격관리 하는 방법이나 브라우저 없이 원격관리 툴로 이용하는 방법을 올렸었는데, PC나 노트북이라면 무리없이 가능한 방법이지만 모바일 같은 소형기기에서는 사실상 불가능하죠.

이런 기기를 애용하는 분들을 위한 웹UI(WebUI)의 모바일용 버전인 미니UI(MiniUI)를 사용하면 모바일 기기로도 토렌트를 원격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작은 화면에서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도 간략하고, 화면도 작으면서, 적은 데이터 전송량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유용하죠. 뿐만 아니라, 웹을 통한 관리는 모바일 외에도 웹브라우저가 가능한 기기라면 어디서든 접속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원격관리는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유용합니다.

uTorrent - MiniUI Screenshot

미니UI 스크린샷

집에 자신의 컴에 uTorrent 를 실행해 놓고, 밖에서 모바일 또는 노트북 등으로 자신의 컴에 접속해서 새로운 토렌트를 추가하거나 공유를 정지시키거나 다시 시작하는 등의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원격관리도 PC와 마찬가지로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① 웹을 통한 관리 ② 모바일용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 입니다.
두가지다 uTorrent 사용자들의 참여로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이 애드온은 마찬가지로 토렌트에서 웹UI 설정을 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웹UI 설정하는 방법은 이 글을 참고하세요.


1. 모바일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
이 방법이 제일 간단하지만, 프로그램이 자바로 작성되어 있기 때문에 자바를 지원하는 기기에서만 작동합니다.
(이건 저도 해보지 않아서 정확히 말씀드릴 수가 없군요. 문제 사항은 제작자에게 문의를 해보세요.)


2. 웹을 이용한 방법
약간 번거롭지만 기기에 제한없이 노트북, 모바일, PMP 등 인터넷 브라우저만 띄울 수 있다면 사용가능합니다.(PSP도 브라우저에서 지원한다면 접속은 가능합니다.)

  1. 우선 uTorrent 포럼에서 '미니UI' 파일을 내려 받습니다.
    미니UI 포스트 : http://forum.utorrent.com/viewtopic.php?id=47167
     
  2. MiniUI - step2

    압축 해제 후 폴더 구조

    웹UI 설정을 하셨다면 uTorrent 설정 폴더에 WebUI.zip 파일이 있습니다.(안하셨다면 반드시 필요하니 꼭 설정해주세요)

    아래 명령을 실행하면 WebUI.zip 이 있는 폴더가 나오는데, 여기에 mini 라는 폴더로 압축을 풀어 줍니다.
    시작 > 실행 > %appdata%\uTorrent

    ※ 이때 중요한건, 오른쪽 스크린샷(클릭해서 크게보세요)의 폴더 구조와 같게 되도록 압축을 해제 하셔야 합니다. mini 폴더 안에 또다른 폴더가 있다면 파일을 mini 폴더로 옮기세요.
     
  3. uTorrent - MiniUI - step3

    WebUI.zip 파일에 추가

    다음으로, mini 폴더를 WebUI.zip 파일에 추가해야 합니다.
    WinRAR 을 사용하고 있다면, ① WebUI.zip 파일을 열고 ② [추가(ADD)] 버튼을 누른뒤 ③ 'mini' 폴더를 선택후 확인을 눌러주면 추가 됩니다.

    ※ 주의: 위에 miniUI.zip 파일을 풀때 mini 폴더에 풀어야 하며, 폴더내에 하위 각 파일들이 바로 위치해 있어야 합니다. 압축을 풀고나서 폴더가 이중으로 생성되지 않았는지 확인해보세요.
     
  4. 변경된 WebUI 파일을 적용시키기 위해 uTorrent 를 다시 시작합니다.
    (※ 재시작을 하지 않으면 적용되지 않습니다.)
     
  5.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아래의 주소를 입력시켜 봅시다.
    IP 와 PORT 는 uTorrent의 웹UI 에 설정된 정보를 기준으로 입력하세요.
    http://[IP]:[PORT]/gui/mini/index.html
     
  6. 이것으로 설정 끝입니다.
    참 쉽죠?


미니UI는 사실 이곳저곳에 많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i구글이나 위자드닷컴(미니브라우저) 같이 자신만의 페이지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곳이라면 위젯으로 달아놔도 손색 없겠죠!?
주의할건, 일반 사이트(모두가 조회 가능한 페이지)에는 자신의 토렌트 정보가 노출될 수 있으니 추가하시면 안됩니다.
[fin.]



참고링크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