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포멧을 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프로그램들을 다시 설치해야 했는데, 기존 프로그램 말고 좀더 가볍고 유용한 다른 프로그램은 없을까 검색을 해봤습니다.

허나,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사용해봤지만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않거나, 프로그램이 다소 무겁거나, 나에게 필요없는 기능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거나 등등 내가 원하는 기능만 가진 프로그램을 찾지 못하다가 FocusOn Image Viewer 를 발견하고 사용해봤는데 딱 원하는 기능만 있고 가벼워서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FocusOn Image Viwer

[w] http://www.pintosoft.com/

 

 

기본적인 기능은 다른 이미지뷰어 프로그램들이 지원하는 탐색기모드와 뷰어모드를 잘 지원해주고 있고, 이미지를 창에 맞게 확대/축소 시키는 기능이나, 이미지회전, 색상 편집 기능도 툴바에서 바로 편리하게 수정 가능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건 가벼운 만큼 빠른 실행속도였죠. 아래에 다른 이미지뷰어와 다른 특징을 정리해봤습니다.

 

 

특징

  • 빠른 편집모드
    다른 프로그램처럼 로딩하고 다소 무거운 편집모드가 아니라 바로 해당 화면에서 편집모드를 눌러 원하는 기능을 쉽고 빠르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 사진 보관 기능
    꿀뷰3에도 있어서 유용하게 썼던 기능인데, 기타 이미지뷰어에서는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거의 없었죠.
    현재 보고 있는 이미지를 특정 폴더에 이동하는 기능이다. 폴더에서 필요한 이미지를 따로 골라내거나 좋아하는 사진을 따로 보관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압축 파일을 지원하지 않지만, 만약 차후에 지원하게 된다면 압축 파일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쉽게 따로 보관할 수 있게되겠죠.
     
  • 뷰어모드에서 바로 색상코드 확인 가능주로 디자이너들에게 유용한 기능인데 사진을 뷰어모드로 보고 있으면 오른쪽 하단에 현재 마우스 X,Y 위치와 해당 지점의 색상 정보가 나옵니다. 덕분에 컬러픽커 같은 기타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 컨트롤 인터페이스 설정가능
    마우스 클릭 또는 휠 작동을 사용자가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뷰어모드에서 이미지 자르기 기능
    기본적인 인터페이스로 설정되어 있다면 뷰어모드에서 클릭후 드래그하면 선택이 되는데, 여기서 오른쪽버튼 클릭 후 자르기를 선택하면 이미지에서 원하는 부분만 잘라낼 수 있습니다.(이미지를 확대했을 경우에는 드래그하면 스크롤이 되는데, 이때는 키보드의 Shift 키를 누른채 드래그하면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잘못 잘라내거나 편집한 것을 실수로 저장한 경우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누르고 "원본 복원"을 누르면 복원할 수 있습니다. (잘 되지 않으면 브라우저모드에서 한번 해보세요.)
  • 클립보드에서 이미지 불러오기
    보통 캡쳐하기 위해서 윈도우 기본 캡쳐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또는 다른 캡쳐 프로그램을 실행한 뒤 화면을 캡쳐하는 경우가 많은데, 윈도우에서 기본 지원하는 기능인 프린트스크린(PrintSysRq)키를 눌러 클립보드에 저장된 윈도우 화면을 불러와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불러온 이미지는 위에 적은 자르기 기능으로 원하는 화면만 쉽게 잘라낼 수 있으며 편집화면에서 손쉽게 편집도 가능합니다.
    게다가 현재 편집중인 이미지에 붙여넣기(ctrl+v)를 통해서 붙여넣을 수도 있는데, 그렇지만 붙여넣은 이미지를 이동시키거나 합성시키는 등 편집은 할 수 없습니다.

 

스크린샷

 

 

포커스온 이미지 뷰어

 

 

 

 

 

아주 작고 가벼운 프로그램이지만 다른 프로그램에서 지원하지 않는 것들을 지원해주거나, 편집이나 관리가 용이한 기능들을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있어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라 생각합니다.

이미지뷰어 고민하시는 분들은 한번 써보세요. :)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