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콘부터 포스가 넘치는 듀랑고.

 

듀랑고는 모바일 생태계에서는 몇 안되는 생존게임을 여러사람과 협동하면서 즐길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듀랑고를 제외하면 마인크래프트 밖에 안떠오르네요.)

 

과거 정식 공개되었었던 티저영상

 

 

게임을 시작하면 캐릭터의 현실에서의 직업과 성별을 선택하고 튜토리얼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 후에 게임에서 진행하면서 3가지 직업 '사냥꾼', '모험가', '정착자' 중에서 선택하게 되는데, 다른 생존게임들처럼 혼자서 모든걸 다 해결 할 수 있는 게임이 아니라는걸 알 수 있죠.

  • 사냥꾼 : 사냥으로 공룡들이나 적으로부터 아군을 보호하고, 사냥을 통해 식량 수급을 하는 역할이죠.
  • 모험가 : 새로운 지역을 탐색해서 찾아나서서 여러 재료를 수급하거나 사냥꾼을 보조하여 전투를 벌일 수도 있습니다. 솔로플레이에 어느정도 무난한 직업이 모험가가 아닐까 싶습니다.
  • 정착자 : 전투보다는 정착지에서 농사나 옷, 무기, 도구 등의 제작을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직업이죠. 뭔가 만들고 마을을 꾸미는것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는 정착자가 최적입니다.

듀랑고는 모바일기기라는 환경에 맞춰 개발된 게임이기 때문에 기기 성능상 GTA5 같이 오픈월드로 방대한 크기의 맵을 만들 수 없습니다. 그래서 그 대안으로 과거 게임들처럼 여러 구역으로 나눠서 로딩을 통해 이동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기다림을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섬" 이라는 컨셉을 이용한건 정말 좋은 연출이라 생각합니다.

 

다른 섬으로 이동할 수 있는 항구로 이동도 바로바로 순간이동이 되기 때문에 큰 불편함도 없고, 새로운 섬을 향해 탐험을 떠다는 것에 대한 기대감도 있더군요. 남이 발견하지 못한 섬이나 많은 자원들이 있는 섬을 발견하면 정말 운이 좋게 택배 상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유용한 현대의 물품들이 랜덤으로 들어가 있어서 많이 발견할 수록 좋은데, 아무도 안온 섬에는 이런 택배상자가 다수가 널려 있기 때문에 신나게 줍고 다닐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솔로플레이가 대부분인 모바일 게임이긴 하지만, 여러 사람과 같이 즐기는게 더 재밌는 게임이라는게 독특하죠. 혼자서도 물론 얼마든지 즐길 수 있지만, 여럿이 같이 하면 더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미 게임을 열심히 판 유저들은 여럿이 협동해서 거대 공룡도 잡거나, 여럿이 모여 마을을 꾸미고 여러 아이템 생산을 해서 빠르게 기술을 올리는 사람들도 있고, 새로운 고렙 지역을 탐사 떠나 남들보다 더 풍족한 재료를 수급하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마음에 드는 게임들이 발표될때면 기대치와 실제 플레이 하고서 만족도가 사실 그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듀랑고는 정말 기대했던 만큼 만족할만한 수준었습니다. 덕분에 몇개월만에 블로그 포스팅을 하게되네요.

아래는 몇장 안되지만 캡쳐한 스샷들입니다. 솔로플레이 위주로 했던터라 재밌는 스샷은 없고, 게임 화면들과 메뉴들 스샷들 위주입니다.

 

-스샷-

 

▲ 시작화면

 

▲ 섬 로딩 완료 후 진입전 화면

 

▲ 기본 게임 화면.

왼쪽 상단에 체력과 행동력. 오른쪽 상단에 피로도와 미니맵.

왼쪽 하단에 메뉴 버튼과 채팅 관련 버튼들. 그 밑에 보라색이 경험치 바.

 

▲ 전체맵 화면

 

▲ 내정보 - 캐릭터 정보.

 

▲ 내정보 - 캐릭터 정보 - 상세정보 화면. 능력치가 디테일하게 많다...

 

▲ 내정보 - 생존.

 

▲ 내정보 - 칭호.

 

▲ 장비화면.

 

▲ 모험가의 스킬트리. 캐릭터 레벨 외에 각 분야별 레벨이 따로 있는걸 뒤늦게 알아서 레벨이 낮다. -_-;

 

▲ 생존 스킬트리. AUTO 라고 적힌 스킬은 레벨업을 하게되면 자동으로 찍히는 스킬들이다.

 

▲ 탐험 스킬트리 중에서 신체강화 부분. 뒤로 갈수록 필요한 스킬포인트가 점점 많아진다.

 

▲ 가방. 도축레벨 올리느라 사냥한 고기들을 요리했더니 한무더기...

 

▲ 제작 창 화면. 특정 제작물은 다른 추가 제작대가 필요한 경우가 있다.

 

▲ 물건 제작 인터페이스. 각 부분별 재료를 일일이 선택하거나, 자동 선택으로 진행할 수 있다.

 

▲ 다른 온라인 게임으로치면 경매장.

 

▲ 항구에서 다른 섬으로 이동할 수 있다. 레벨과 기후, 수명 등을 살펴봐서 적절한 섬을 찾아서 가거나, 무작정 탐험을 통해 새로운 섬을 발견할 수도 있다.

 

 

 

 

▲ 화면에 다 나오지도 않는 거대한 공룡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