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의 정치 정보를 얻거나 볼 수 있는 곳은 제한되어 있고, 이러한 정보가 보기 쉽게 정리된 곳은 찾기 힘들죠.

이런점 때문에 팀포퐁은 직접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여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API를 통해 일반인도 쉽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정보를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은 API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API를 통해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API 키 발급은 따로 하고있지 않지만 test 라는 키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 API 관련해서 자세한 정보는 팀포퐁([w] http://popong.com/)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조회할 수 있는 정보는 국회의원 인물정보 , 안건 정보, 회의 정보, 정당 정보, 지역별 정보 입니다. 각 정보들은 국회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모두 쉽게 볼 수 있게 사이트가 구성되어 있어서 자기가 찾고자 하는 정보를 누구나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대한민국 정치의 모든것
    (한국어) [w] http://pokr.kr/
    (영어) [w] http://en.pokr.kr/ (중요 항목은 영어이고, 내용 자체는 한국어 입니다.)


  • 웹사이트 스크린샷

대한민국 정치의 모든것대한민국 정치의 모든것



▼ 인물 정보 - 약력 및 안건, 회의 관련 기록 등 확인 가능




▼ 의안 정보 - 각 의안 클릭시 상태와 요약정보, 발의자 목록 확인 가능



▼ 회의정보 - 회의가 있는 날짜 클릭하면 회의 목록이 나오며 대회기록이 있는 경우 확인 가능


▼ 정당 정보 - 정당 클릭시 정당에 소속된 국회의원 정보 확인 가능


▼ 지역 정보 - 해당 지역 클릭시 지역별 국회의원 정보를 확인 가능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