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토끼 게임으로 알려진 슈퍼 버니 맨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 게임은 로컬 멀티플레이만 지원하여 PC 한대로 최대 4명까지 즐길 수 있는 게임 입니다.

보통은 2인으로 많이 하더군요.



스트리머 이선생님의 토끼 게임 플레이 영상



멀티플레이 게임의 경우 2가지로 나뉘는데, 하나의 PC나 콘솔 게임기 또는 같은 공유기 네트워크에 있는 기기들만 가능한 로컬 멀티플레이개발사가 제공하는 서버를 통해 온라인으로 여러 사람과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멀티플레이가 있습니다.


로컬 멀티플레이는 온라인처럼 멀리 있는 사람과 같이 플레이 할 수 없기 때문에, 친구가 같은 게임을 갖고 있다고해서 같이 플레이 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기술을 통해 같이 플레이 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Parsec 입니다.



스팀(Steam)에서 싱글/멀티 플레이 여부를 구분한 화면스팀(Steam)에서 싱글/멀티 플레이 여부를 구분한 화면



원격제어 프로그램(네이트온 원격제어, TeamViewer 등)을 사용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원격제어는 딜레이도 약간 있고 화면이 실시간으로 전해지는게 아니라 영상을 트는것도 다소 느리기 때문에 게임을 할 수도 없죠.


그런데 Parsec을 이용해서 멀리 떨어진 친구라고 해도 원격제어 처럼 스트리밍 기술을 사용하여 플레이 할 수 있게 해줍니다.

Parsec은 자체 개발한 BUD 프로토콜을 이용해서 지연시간을 거의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자신의 컴퓨터로 플레이 하는것과 다름없이 플레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써보면 정말 신기할 겁니다.


게다가 여럿이 플레이 할때 뿐만 아니라 혼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집PC에 게임을 켜놓고 밖에서 노트북이나 태블릿 등을 이용해 게임이나 영상을 즐길 수도 있죠. (이 경우 밖에 나가기 전에 접속 테스트를 해보고, 권한 설정을 미리 확인해두세요)


* Parsec 안내 및 설치 방법

[w] http://itcm.co.kr/g_board/4711614



하지만, 문제는 디스코드(또는 스카이프 등)을 사용하는 경우 얘기하는 대화가 Parsec 클라이언트와, 디스코드로 나오기 때문에 말하는 소리가 이중으로 겹쳐서 들리게 됩니다.

이 문제는 Virtual Audio Cable 드라이버를 사용해서 데스크탑 소리를 따로 분리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가상 오디오 케이블(Virtual Audio Cables)을 설치하는 방법

[w] https://www.golightstream.com/handbook/how-to-setup-virtual-audio-cables/


※ 컴퓨터 두대(투컴)로 방송 하시는 분들은 이 방법대로 하지 않아도 좀더 쉽게 방송하실 수 있습니다.

  (방송컴에서 디스코드하고, 게임컴에서 Parsec 실행하면 해결됩니다.)



온라인 멀티를 지원하지 않는 게임도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으니, 스팀에서 더 다양한 게임들을 구매해두고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술의 발전이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