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HP 에서 include 는 다른 파일을 포함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모듈이나 클래스, 함수등을 구분하여 다른 파일로 저장해놓고 include 또는 require 로 불러오게 됩니다.
C 언어에서는 #include < > 로 고정되어 있지만, PHP 는 문법이 상당히 자유로워서 사람마다 다양한 문법을 사용합니다.

include 는 include('경로'); 로 적는 분들도 계시긴 한데, 일반적으로 include 만 쓰게되면 오류는 발생되진 않습니다. 그러나, include() 는 문법적으로 함수를 호출하는 것과 같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include 문법은 inlucde '경로'; 입니다.

PHP 에서는 include 파일에서 return 을 이용해 함수처럼 결과값을 넘겨줄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함수처럼 결과값을 변수에 담을 수도 있습니다.)

File : a.php

<?php
    return ($a > $b);
?>

File : b.php
<?php
    $a = 5;
    $b = 0;
    if ((include 'a.php')) {
        echo 'true';
    }
?>

이 경우, 위의 if 문에 include('a.php') 로 적게되면 함수로 인식되어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include 는 괄호 ( ) 없이 쓰는걸 권장합니다. (eg. include '경로';)

include 의 return value 를 사용하려면 함수를 만들지 않고 바로 return 을 적으면 됩니다. 만약, a.php 를 바로 호출하더라도 클라이언트로는 결과가 전송되지는 않습니다. 이 외에 include_once 나 require 도 물론 가능하긴 한데, once 의 경우 잘못된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아무튼, include 도 이렇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지만, 사실 모두 이렇게 사용하는것은 권하진 않습니다. :)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