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브 온라인> 이란 게임은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해외에서는 6년이 지난 지금도 꾸준히 많은 인기를 얻는 온라인 게임중 하나 입니다. 온라인 게임중 독특하게 우주를 배경으로 한 게임으로 등장하는 진영마다 확연히 다른 함선의 디자인과 더불어 광활한 우주의 멋진 모습을 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 명작 중 하나입니다. 특히 함선은 아주작은 기체부터 수십~수백배 차이나는 대형 함선까지 아주 다양하고, 유저가 건조하거나 개조하여 자신에 맞게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게 특징이죠.
그런 CCP에서 이번 GDC에서 발표한 <DUST 514>는 MMOFPS 장르로 FPS로서는 흔해보일지 모르지만, <이브 온라인>과 연계되어 플레이를 할 수 있다면 확실히 다르겠죠.
<이브 온라인>은 광활한 우주가 장점이라면, 수천 수만개가 넘는 행성의 근처에 가더라도 들어간다거나-_-; 공격할 수도 없는 '단순 구조물'이라는 것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 결국, 아쉬운 부분이 함선을 통한 우주전만 가능하다는 것이죠.
<DUST 514>는 <이브 온라인>의 이런 단점을 보완해줄 또 하나의 게임 입니다. 즉, <DUST 514>에서 전투가 벌어지는 무대는 <이브 온라인>내에 속한 행성 중 한곳이 되며, <DUST 514>에서 승패에 따라 <이브 온라인>에서 행성을 장악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을 하던 중에, FPS 모드로 전환하여 직접 전투를 치루는 것과 비슷하다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는 기본적인 개념이고 실제 <이브 온라인>과 <DUST 514>에는 많은 점이 새로워지겠죠. 특히나 <이브 온라인>에서처럼 아주 다양하고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할거라 하니 이브의 세계속에서 즐기는 FPS는 색다른 즐거움이리라 생각됩니다.
아직, <DUST 514>에 대한 정보는 아직 많이 밝혀지지 않았기에 궁금한 점은, <DUST 514>만 독립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가? 가능하다면 어떤 형태로 될것인가? 하는 점입니다. 만약 <DUST 514>를 하려면 꼭 <이브 온라인>을 해야한다고 가정하면 이것도 문제가 될것이 분명합니다. 게다가 <DUST 514>는 행성 내에서 전투가 벌어지는 것이기에 광활한 이브 온라인의 세계의 어떤 행성이 무대가 되는 것인가에 대한 문제도 있습니다. 뭐, 아직 자세한 정보가 공개도 안된 상태에서 혼자 고민해봤자 -_; 일테니 속편하게 CCP 팬페스티벌을 기다려야겠네요.
<DUST 514>의 플레이 영상은 아래 블로그를 방문해 보세요. 보고나니 기대가 확 되는군요. ㅋ
[w] http://taezo001.tistory.com/100
아래는 예전 <이브 온라인>을 직접 플레이 하면서 찍은 스크린샷 입니다.
초보시절 찍은거라 배가 좀 초라합니다. ㅋ
그런 CCP에서 이번 GDC에서 발표한 <DUST 514>는 MMOFPS 장르로 FPS로서는 흔해보일지 모르지만, <이브 온라인>과 연계되어 플레이를 할 수 있다면 확실히 다르겠죠.
DUST 514
<이브 온라인>은 광활한 우주가 장점이라면, 수천 수만개가 넘는 행성의 근처에 가더라도 들어간다거나-_-; 공격할 수도 없는 '단순 구조물'이라는 것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 결국, 아쉬운 부분이 함선을 통한 우주전만 가능하다는 것이죠.
<DUST 514>는 <이브 온라인>의 이런 단점을 보완해줄 또 하나의 게임 입니다. 즉, <DUST 514>에서 전투가 벌어지는 무대는 <이브 온라인>내에 속한 행성 중 한곳이 되며, <DUST 514>에서 승패에 따라 <이브 온라인>에서 행성을 장악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을 하던 중에, FPS 모드로 전환하여 직접 전투를 치루는 것과 비슷하다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는 기본적인 개념이고 실제 <이브 온라인>과 <DUST 514>에는 많은 점이 새로워지겠죠. 특히나 <이브 온라인>에서처럼 아주 다양하고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할거라 하니 이브의 세계속에서 즐기는 FPS는 색다른 즐거움이리라 생각됩니다.
아직, <DUST 514>에 대한 정보는 아직 많이 밝혀지지 않았기에 궁금한 점은, <DUST 514>만 독립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가? 가능하다면 어떤 형태로 될것인가? 하는 점입니다. 만약 <DUST 514>를 하려면 꼭 <이브 온라인>을 해야한다고 가정하면 이것도 문제가 될것이 분명합니다. 게다가 <DUST 514>는 행성 내에서 전투가 벌어지는 것이기에 광활한 이브 온라인의 세계의 어떤 행성이 무대가 되는 것인가에 대한 문제도 있습니다. 뭐, 아직 자세한 정보가 공개도 안된 상태에서 혼자 고민해봤자 -_; 일테니 속편하게 CCP 팬페스티벌을 기다려야겠네요.
<DUST 514>의 플레이 영상은 아래 블로그를 방문해 보세요. 보고나니 기대가 확 되는군요. ㅋ
[w] http://taezo001.tistory.com/100
DUST 514
아래는 예전 <이브 온라인>을 직접 플레이 하면서 찍은 스크린샷 입니다.
초보시절 찍은거라 배가 좀 초라합니다. ㅋ
참고링크
- [디스이즈게임] 이브 온라인 후속작은 콘솔 MMOFPS
- 이브 온라인 초보자 가이드 (Basics of EVE Online) - Coffe the Black
[w] http://mycoffee.wordpress.com/basics-of-eve-online/
'문화 > 게임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AVAGE2 매뉴얼 - 2장, SAVAGE2 파헤치기! (이미지 압박) (2) | 2009.08.25 |
---|---|
WoW의 대변신, 세번째 확장팩 `대격변(Cataclysm)` 정보와 스크린샷 (0) | 2009.08.22 |
스타크래프트2, 베틀넷&싱글플레이 스크린샷! (6) | 2009.08.22 |
자신의 영지를 운영해보자! 웹게임 `EVONY` (3) | 2009.08.03 |
스타크래프트2, 21일 시연회에 공개된 정보 (0) | 2009.05.21 |
블리자드, 21일 스타크래프트2 시연회 개최 (0) | 2009.05.19 |
스타크래프트2, 북미 베타테스트 등록 시작 (0) | 2009.05.09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정규식
- 게임
- 유틸리티
- 팁
- PCRE
- 정보
- 스타크래프트2
- 블레이드앤소울
- ActionScript3.0
- 플래시
- Utilities
- flash
- 팁&정보
- game
- 액션스크립트3
- 스크린샷
- JavaScript
- 보안정보
- It
- dust 514
- 정규표현식
- 세비지2
- 이브 온라인
- 자바스크립트
- php
- 보안
- eve online
- as3
- 프로그래밍
- 해킹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