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브 온라인(EVE Online)>의 제작사 CCP가 만들고 있는 <DUST 514>는 <이브 온라인>의 세계관을 이용해 이브 온라인과 연동되는 새로운 MMO 게임입니다.(<DUST 514>에 대한 소개는 이전 포스트를 참고해보세요.)

이번 새로 공개된 스크린샷은 4장으로 초고화질 해상도라서, <DUST 514>의 세계를 디테일한 면까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한가지 게이머들에게 안좋은 소식은 <DUST 514>는 콘솔용으로 개발되고 있다는 것이죠. (X-BOX 360, PS3 로 발매될 예정입니다.)

<DUST 514>는 FPS 형식으로 게임이 진행되지만 지금까지의 일반적인 FPS와는 다릅니다. 왜냐하면 <이브 온라인>은 현실을 방불케 할 정도의 '가상세계(Virtual World)'를 완성해 왔습니다. <이브 온라인> 그리고 <DUST 514>가 긴밀하게 서로 영향을 주고 받으며 '이브의 세계'를 만들어 가게 됩니다. <DUST 514>에서 전투가 <이브 온라인>의 행성 점유권이 놓고 벌여지는 전투이기 때문에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에 따라 <이브 온라인>의 플레이어들은 많은 영향을 받게 되겠죠. 물론, 이 전투의 특성 때문에 유저들은 처음부터 대규모 전투에 참여하기는 어렵습니다.

<DUST 514>에서 전투는 '모바일 커맨드 센터 비행선'에서 주도되며 게이머들은 보병 편대로 분대장(리더)과 분대원의 명령 구조로, 이는 <SAVAGE2>[각주:1]의 사령관 역의 게이머가 '탑뷰(Top-view)'[각주:2] 화면에서 플레이어들을 보며 건설과 명령을 내리는 전투 명령 시스템과 거의 같습니다. 공개된 정보를 보면 게임 전투 시스템은<SAVAGE2>와 같은 형태가 될것 같습니다.

그러나, 많은 면에서 <DUST 514>는 굉장히 독특한 게임이 될것이라 여겨집니다. <이브 온라인>에서 이미 경험했던 강력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지원하여 무기나 차량 등을 다양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전투시 얻게 되는 'War Point'를 통해 새로운 장비를 구입할 수도 있죠. (무기 뿐만 아니라 차량이나 비행선 등등)
아마 이러한 거래 시스템은 <이브 온라인>과 긴밀하게 얽혀지리라 생각이 듭니다. 무엇보다 두 게임 간에 같은 소셜 네트워크를 공유하기 때문에, 새로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리라 보여집니다.

<DUST 514>의 과금체계는 부분 유료화(micro-transation) 모델을 채택할 것이라 합니다. 아마 국내 게임들처럼 기본 게임은 무료로 플레이하며, 커스터마이징시 사용되는 아이템들을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하는 형태일거라 추측됩니다. 이 점이 조금 우려되는 부분이긴 합니다만, 무엇보다 게임내 경제 시스템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온 CCP이기 때문에 무언가 색다른걸 준비해놓고 있겠죠?
<DUST 514>의 발매일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신규 스크린샷

DUST 514 스크린샷
DUST 514 스크린샷
DUST 514 스크린샷
DUST 514 스크린샷
  1. SAVAGE2 : MORPG와 RTS가 결합된 독특한 장르의 게임으로 '액션 플레이어'와 '사령관 플레이어'로 역할을 나눠, 사령관은 스타크래프트처럼 건물을 건설하여 새로운 유닛도 개발과 유닛들에게 버프/디버프를, 액션 플레이어들은 FPS 시점으로 상대 유닛을들 직접 쓰러트리는 게임이죠. 게이머들은 스타크래프트 처럼 방을 만들어 유저들을 모아 플레이 하게 됩니다. [본문으로]
  2. 탑뷰(Top-view) : 플레이어가 하늘에서 땅을 내려다보는 시점으로 대표적으로 '스타크래프트' 같은 전략시뮬레이션(RTS) 게임에 많이 사용되고, 이 외에 고전 롤플레잉(RPG)게임에 많이 사용되었던 시점 방식입니다. [본문으로]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