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크린샷의 상당한 그래픽에 마음에 들어버렸습니다. 처음엔 MMORPG 인줄 알았는데, MMO 게임이었더군요.
그래픽도 괜찮았지만, 아이콘이나 UI 디자인등 상당한 완성도더군요. 이 게임은 온라인 플레이를 지원하지만 랜 플레이도 지원합니다. 온라인에 접속하지 않아도 아는 사람들끼리 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또한, 튜토리얼과 프렉틱스 모드를 지원 합니다. 게임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튜토리얼을 반드시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프렉틱스

이 게임은 '리눅스'와 '윈도우', '맥'을 모두 지원합니다. (비스타 64비트까지도)
다운로드는 HTTP 전송과 토렌트 파일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해외 서버다 보니 토렌트로 받는게 더 빠르겠죠.
계정 생성은 이곳에서 하면 됩니다. 아이디, 비밀번호, 메일주소, 계정활성화 종류(Activation Type)와 어디서 알게 되었는지 간략한 설문을 하면 생성 완료됩니다.

SAVAGE2 설치 및 실행하기
SAVAGE2 를 하기 위해서는 아래 사항들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최신버전의 윈도우 인스톨러(Windows Installer) 3.1 Redistributable 가 설치되지 않았을 경우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2. SAVAGE2 는 .NET Framework 3.5 버전Microsoft Visual C++ 2008 Redistributable(x86) 이 필요합니다.
    C++ 2005 Redistributable 가 설치되어 있다면, 삭제후 2008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길 바랍니다. (설치가 되어 있는지 확인은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삭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64비트 운영체제는 이걸 받으세요 → Microsoft Visual C++ 2008 Redistributable(x64)
  3. 최신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nVidia 카드 드라이버는 이곳에서, ATI 카드 드라이버는 이곳에서 하시면 됩니다.
  4. DirectX 의 최신 버전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5. 주의사항으로는 '설치시 설치 경로에 한글이 들어가 있으면 안됩니다.'

원거리 무기 사용시

원거리 무기 사용시

SAVAGE2 는 인간족과 야수들의 싸움이 주가 되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인간 또는 야수 중 선택해서 플레이 하게 됩니다.
배틀필드나 에너미 테리토리와 같이 유닛 마다 그 특징이 다릅니다. 플레이어는 게임 시작전이나 게임중 죽었을때 유닛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습니다. 두 종족 모두 기본적인 캐릭터의 종류는 같습니다. 단지 야수족의 경우 명칭과 스킬이 좀 다르고 역할은 같습니다.
  • 건설자(Builder) - 건설자는 함정 같은걸 설치할 수 있지만 공격력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 정찰자(Scout) - 이름 그대로 빠른 스피드가 장점인 캐릭터입니다. 빠르게 치고 빠지는데 좋죠. 그러나 HP가 적다는게...
    원거리 무기로 석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야만인(Savage) - 초반에 가장 유용한 캐릭입니다. 원거리 무기로 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건설자, 정찰자, 야만인 셋다 플레이어는 무료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군단병?(Lgeionnaire) - 방어가 제일 좋고, HP도 높고 데미지도 가장 쎄긴 하지만, 공격속도가 느립니다. 원거리 무기로 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총알 수가 적더군요;
  • 군목(Chaplain, 종군 목사) - 힐러 역할을 하는 캐릭으로, 광역힐과 부활을 할 수 있습니다. 원거리 공격으로 마법봉;을 쓸 수 있습니다만 마나로 발사하기 때문에 마구 난사했다가는 힐을 못하는 불상사가... 요리조리 피해다니면서 힐을 줘야합니다;
  • 스팀뷰쳇(Steambuchet) - 발석차와 같지만 스팀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래 두개는 중반정도 넘어갔을때 상대편의 건물을 부수기 위한 캐릭들입니다. 건물 공격에는 제격이지만, 팀원들의 보호 없이는 밀리 캐릭터들에게 바로 당합니다. 커맨더의 말을 잘 따라줍시다. =ㅁ=
  • 배터링 램(Battering Ram) - 성문이나 성벽을 부수는 거대한 해머; 명칭을 뭐라 하는지 모르겠군요.


SAVAGE2 는 특이하게도 밀리모드커맨더모드가 있는데, 밀리모드는 MMORPG 처럼 자신의 캐릭터를 직접 조작해서 게임을 펼쳐나가는 것입니다. 커맨더모드는 자신이 팀의 사령관이 되어 전략과 전술을 적절히 조율해 나가는 역할 입니다.
두 모드가 화면이 좀 다른데 커맨더모드는 마치 스타크래프트나 C&C 를 하듯이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과 흡사합니다. 커맨더는 커맨더 만의 명령툴로 팀원들에게 수월하게 지시를 내릴 수 있습니다. 물론, 그걸 따라주느냐 닥돌 하느냐는 개개인의 플레이어 마음;;

밀리 모드

밀리 모드

커맨더 모드

커맨더 모드

밀리모드는 액션 게임처럼 플레이 하게 되는데, 중요한 것은 MMORPG 처럼 스킬 난타식의 전투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액션은 공격/인터럽트/방어 3종류로 나뉩니다. 각각은 상성이 있기 때문에 상대의 액션에 따라 행동이 달라져야 합니다. 그러나 단체전에서는 무조건 잘 맞춰야 하더군요;;

공격은 방어에 막히지만, 방어는 인터럽트에 뚫립니다. 하지만 인터럽트는 공격에 당하죠. 튜토리얼을 해보면 조작 방법이 나옵니다만, 간단히 설명 드리면... 공격을 하는 것은 다 짐작하시듯 마우스 왼쪽 버튼입니다. 방어는 마우스 가운데 버튼 또는 키보드의 C 키.
인터럽트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예로, 상대가 방어를 취하고 있다면 인터럽트를, 상대가 공격중이라면 방어를 하는 식으로 컨트롤 하면 됩니다.
근데, 이게 좀 어렵더군요 =ㅁ=;

흥미로운 것은 걷기와 달리기외에 부스트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게임이 더욱 박진감 넘치고 진행이 빠르게 이뤄집니다. 달리기는 SHIFT 키를 누르고 있으면 되고(자동 달리기는 Q 키), 부스트는 W (앞으로 이동) 키를 두번 연타해주면 됩니다. (키 설정은 옵션에서 변경이 가능하니 개인에 맞게 설정해도 되겠죠. :)


무엇보다 승리에 중요한 것은 골드 입니다. 빨리 광산을 점령하고 상대방이 광산을 점령 못하게 하거나 뺏거나 해서 더 늘려나갈 수록 유리해 집니다. 왜냐하면 골드는 팀이 공동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죽었을때 상점에서 힐링 포션이나 마나 포션을 살 수 있고, 고급 유닛 (군단병이나 스팀뷰쳇 같은)을 플레이 하는데에 쓰이거나, 커맨더가 건물을 짓거나 할때에 사용됩니다.

물론, 광산이 많다고 해서 무조건 이기는건 아닙니다. 팀 골드가 많다고 해도 자신이나 팀원이 수시로 죽거나, 건물이 박살나 다시 짓는다면, 벌어들이는 골드보다 지출이 많아지기 때문에 적자가 되버리겠죠. 그러므로 자원이 많다고 안심해서는 안됩니다.


대기실(?)

대기실(?)

아무튼, 이제 게임에 처음 접속하게 되면 우리에게 친숙한 배틀넷과 같은 룸으로 접속됩니다.
이곳에서 만들어진 방이나 자신이 새로 방을 만들어서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방에 입장하면 두 팀중 한곳을 골라 플레이 하면 됩니다. 게임의 시작은 최소인원 6명이 모여야 시작이 됩니다. 그 전에는 몸풀기(Warm up) 로 다양한 캐릭터를 제한 없이 해볼 수 있습니다. 방에 접속 후 다시 나오려면 게임을 마치거나, Disconnect 를 통해 패널티를 지불하고 나올 수 있습니다. (나간뒤 팀이 승리해도 반영되지 않는다거나)

아직 국내엔 많이 안 알려진듯 해서 국내유저는 그리 많진 않지만 앞으로 많아지리라 기대해봅니다. +ㅁ+


무엇보다 SAVAGE2 에서 가장 맘에 들었던 것은 간단하면서도 쉽게 이해될정도로 친절한 튜토리얼과 게임 내내 쉴새없이 떠들어 대는 음성이었습니다. 텍스트로 나오면 알기는 쉽긴 하겠지만, 긴장감이 떨어져 게임이 지루해질 수 있기 때문에 FPS 나 액션 게임 같이 긴장감이 유지되는 게임에서는 그리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그런 점에서 다양한 정보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것은 꽤나 좋은 것 같습니다.

비록... 알아들을 순 없더라도... ㅜㅜ


간만에 상당히 마음에 드는 게임을 발견했네요.
잠깐 게임을 해보면서 게임에 적응하기 위한 간략한 도움말 정도를 정리해서 적었는데 어떨지 모르겟군요. 세세한 부분은 튜토리얼과 공식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될듯 싶습니다. 이 페이지에 모든걸 다 적을 수 없어서;

보완해야 하거나 수정해야할 부분이 있으면 의견 주시기 바랍니다.

...

추운 이밤...IT
올 겨울은 SAVAGE2 와 함께? =_=...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